본문 바로가기

독일 일상, 국제 결혼, 기타

짧은 근황 및 업데이트 안내

반갑습니다. 김참치 입니다.

 

외진 블로그에 찾아와 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.

 

업데이트

상단 메뉴 버튼이 고장난걸 오래 몰랐네요. 버튼을 고쳐서 이제 정상작동 합니다.

향후 몇 가지 메뉴와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. 손 좀 봐야겠네요.

 

근황

3주 있으면 출산 예정일입니다. 현재 여기서 집을 사려고 알아보고 있고, MBA 졸업 논문을 열심히(?) 쓰고 있으며, 아기맞이 준비를 하고, 새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. 근 몇년 새 가장 바쁜듯 하네요. 그래도 이 시기만 지나면 좀 편해지지 않을까, 생각합니다.

 

더불어 오래 미뤄뒀던 독일에서 연애하기의 9편, 10편을 조만간 적을 예정입니다.

 

9. 그녀랑은 어떻게 데이트를 하는가 - 달라도 너무 다른 한국과 독일을 데이트, 집 안과 집 밖

10. 남자다운 여자, 여자다운 남자 - 독일 여자의 특징, 한국 남자의 특징, 그리고 남녀 사이 그 어딘가
출처: https://tunasblog.tistory.com/76 [김참치의 좌충우돌:티스토리]

 

그리고 연애 이야기가 끝나면 결혼 이야기로 넘어가야겠죠 :)

 

독일 회사 이야기도 좀 적어볼 생각입니다.

독일에서 4군데의 회사를 직접 다녀봤고, 독일 생활도 어느덧 6년차이니 조금은 도움되는 이야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.

 

눈이 심심하지 않게 묵혀놓은 사진 몇 장 두서없이 올립니다.

 

그럼, 올 해도 즐겁게 보내고 또 방문 해주세요.

 

아기를 맞이하기 위해 옷장 속에 작은 아기옷 공간을 만들었습니다. 기대되네요!

 

 

 

크리스마스 처가댁에서 먹은 아침식사 입니다. 보통 간단하게 빵이랑 버터, 햄 등을 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.

 

 

집 근처 카페에서 먹은 아침식사입니다. 장식인줄 알았던 식판의 누리끼리한게 티슈에 묻어나서 구글리뷰에 적었습니다 ^^;

 

실제 운행하는 아주 오래된 소방차입니다. 근교에 물난리가 나서 지원가는 길입니다. 귀엽죠?

 

크리스마스 트리죠...

 

크리스마스가 다가오자, 길거리에서 이런 이벤트도 합니다. 유럽은 유럽이예요.